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COVID-19 중국 생활 이야기 / 블로그 첫 글 !

2020.11. M 코로나19가 한창인 이 시국, 중국 지사로 옮기게 되면서 '수저우 苏州'로 와서 생활을 하게 되었다.

중,고,대학교를 북경에서 졸업해서 중국 생활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, 새로운 환경에서 지낸다고 생각하니 걱정이 많았었다.

 

한국에 가족과 애인을 두고 떨어져 지낸 지 11개월.. 한국은 언제 갈 수 있을지 알 수 없고

(백신을 맞아도 해외에서 중국 입국 시, 4주 격리가 필요하다.. 2주 호텔 격리 + 2주 자가 격리) 

이 동네는 재미도 없고 심심하기도 하고 코로나라 해외도 못 나가 답답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일상 기록 겸 중국 생활을 공유해보려고 한다. 

 

글을 쓰는 지금도 내가 블로그를 언제까지 쓸지 확신이 없지만 지금이라도 기록을 남기는 게 늦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되도록 꾸준히 적어볼 생각이다. 

 

재테크, 차, 운동, 일상, 여행, 후기 등등등등 꾸준히 천천히 많은 것을 공유할 예정이다. 

 

출처: Google Map / 이동네는 공항도 없어...